본문 바로가기
IT & Computer/Daily tips

MS워드, 구글 닥스에서 문서에 전체 페이지 수 표시하는 방법 (페이지 번호 / 총 페이지수)

by dinotory 2022. 10. 12.
728x90
반응형

 

보고서나 문서 작성할 때 보통 바닥글에 페이지 번호를 넣고 페이지 수가 조금 많아지면 페이지 번호 옆에 전체 총 페이지 수를 표시한다. 구글 닥스에서는 이 기능을 꽤 쉽게 설정할 수 있는데 워드는 좀 까다로워서 매번 검색이 필요했다. 그래서 마이크로소프트 워드에서 페이지 번호를 삽입할 때 전체 페이지까지 보이게 하는 방법을 정리한다. 보너스로 구글 닥스에서는 얼마나 쉽게 되는지도 마지막에 추가했으니 참고하자. 

 

 

 

MS워드에서 전체 페이지수 보여주는 방법

 

1. [ 필드 ] 메뉴를 찾아야 한다. 

필드 메뉴를 찾는 방법은 세 가지가 있다. 

 

 

 

A. 머리글 및 바닥글 영역을 더블클릭 > [필드]를 선택한다. 

 

워드는 일단 [머리글 및 바닥글] 탭으로 가야한다.

이 탭이 보이려면 머리글이나 바닥글 영역에서 더블클릭을 하면 된다. 

이때 상단에 보이는 메뉴 영역에서 날짜 및 시간 옆에 보이는 [필드]를 클릭한다. 

 

 

워드 머리글 및 바닥글 설정 메뉴
워드 머리글 및 바닥글 설정 메뉴

 

 

 

B. 화면 상단에 보이는 글로벌 메뉴에서 [삽입 > 필드]를 클릭한다. 

 

이 메뉴바 이름이 뭔지 모르겠다.

워드 문서 창 안에 있는 메뉴가 아니고 저 꼭대기 화면 상단에 고정되어 있는 메뉴를 편의상 글로벌 메뉴라고 하자. 

여기에서 [삽입]을 선택하면 아래로 길게 하위메뉴가 쭉 나타나는데 목록 아래쪽에 [필드]가 있다. 

 

 

워드 글로벌 메뉴
워드 글로벌 메뉴

 

 

 

C. 도움말에서 [필드]를 검색한다. 

 

도움말은 B에서 설명한것과 동일한 글로벌 메뉴의 맨 끝에 있다. 

여기서 필드를 검색하면 가장 빠르게 찾을 수 있는데 일단 그러려면 '필드'라는 메뉴를 기억하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 아니러니. 😨

 

 

 

 

2. 필드를 찾았다면 문서 정보 > NumPages를 넣으면 된다. 

필드에 대한 작은 창이 나왔을 것이다.

범주에서 [문서 정보]를 선택하면 하위 필드 이름 목록이 나오고 그 중에서 [NumPages]를 선택하면 끝이다. 

이렇게 무슨 개발자 용어 같은 문구를 그대로 찾아야 하니 기억에 남아 있을리가 없다. 

 

 

워드 필드 창에서 페이지 수 추가하기
워드 필드 창에서 페이지 수 추가하기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구글 닥스에서 전체 페이지수 보여주는 방법

 

반면에 구글 문서(Google Docs)에서는 [삽입 > 페이지 번호 > 페이지 수]를 클릭하면 끝이다. 

이 메뉴를 클릭하는 시점에 커서가 위치한 곳에 전체 페이지 수가 추가된다. 

필요한 위치에 넣고 1/4 이런식으로 중간에 기호나 원하는 문구를 넣어서 페이지 수를 표시하면 된다. 

 

 

 

구글 닥스에서 페이지 수 표시하기
구글 닥스에서 페이지 수 표시하기

 

 

 

 

이상으로 MS워드와 구글 닥스에서 문서에 전체 페이지수 표기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. 

워드에서도 더 편리한 방법을 알게되면 추가로 업데이트 해보겠다. 🤞

 

 

 

 

 

728x90
반응형

댓글